메트로놈? 튜너?
기타 연습할 때 기타와 피크 카포 말고 뭐가 더 필요할까요? 당연히 튜너 입니다. 정확한 음정으로 튜닝 되지 않은 기타로 연습을 하면 귀를 버릴 수 있습니다. 때문에 튜너는 필수인데 정밀한 튜너는 매우 비쌉니다. 그런 튜너를 공짜로 쓸 수 있다면? 바로 득템해야 겠죠? 메트로놈도 필수 입니다. 리듬감이 있던 없던 기준박을 듣고 반응하는 것는 악기 연습의 필수 입니다. 메트로놈 연습이 자연스러워지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고 까지 오버해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 이 두개의 필수템이 하나의 앱으로 있다면? 게다가 매우 좋다면?
Smart Metronome & tuner
앱스토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메트로놈&튜너 앱입니다. 정말 많은 앱들이 있는데 이 앱을 추천하는 이유는
- 예쁩니다
튜너, 메트로놈은 매일 사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. 이 앱은 기본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가독성이 좋고 아날로그 메트로놈 같은 느낌이 있어 보기 좋습니다. 또한 다양한 메뉴가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사용감도 좋습니다.
- 사용성
메트로놈의 각 아이콘들을 누르면 각종 설정으로 들어갑니다. 박자와 비트에 관해 설정할 수 있는 메뉴는 거의다 있고 대표적인 리듬들도 포함되어 있어 좀 더 음악적인 연습도 가능합니다. 또한 커스텀으로 나만의 리듬을 만들 수 있어 창의적인 연습도 가능합니다.
- 다양한 설정
앱의 배경도 바꿀 수 있고 메트로놈을 사용시 다른 앱의 소리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. 기본적으로 무료앱이라 광고가 자동으로 보이는데 광고 시청 시 한동안 사라지게 만드는 메뉴도 있어 좀 더 쾌적한 사용도 가능합니다. 무엇보다 실제 아날로그 메트로놈 사운드도 있고 다양한 음원으로 설정할 수 있어 취향껏 연습이 가능합니다. 연주인 입장에서 세밀하게 구성한 티가 납니다.
- 정확한 튜닝
무료앱이라고 하면 정확성이 떨어질 것 같지만 매우 정밀한 튜닝도 가능합니다. 요즘 핸드폰의 마이크 성능이 매우 좋기도 하고 프로그램 설계가 잘 되어 있어 고가의 하드웨어 튜너와 견주어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.
요즘 세상이 정말 좋아져서 이런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디. 예전 같으면 좋은 장비의 경우 하나당 10만원이상씩도 하는 것들인데. 편한만큼 열심히 잘 사용해야 하겠죠? 간만에 좋은 앱을 발견한 것 같아 좋습니다. 여러분께 추천합니다^^